골든리트리버는 온순하고 지능적인 견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반려견 중 하나이며, 19세기 스코틀랜드에서 사냥견으로 개발된 의지가 강하고 영리하며, 사람과 잘 어울리는 성격을 가진 대형견이다.
역사
골든리트리버의 역사는 19세기 스코틀랜드의 한 목사인 윌리엄 듀란트는 사냥을 위해 강하고 영리한 개를 만들고자 노력한 결과 스코틀랜드의 토종견인 세터와 러프 콜리, 그리고 수퍼차인을 교배하여 골든리트리버를 탄생시켰습니다.
처음에는 사냥견으로만 사용되었지만, 그 뛰어난 성격과 능력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기 시작하면서, 경찰견, 군견, 안내견, 구조견, 심지어 치료견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온순하고 지능적인 성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반려견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과거에는 사냥군의 총마 맞아 물가에 떨어진 새를 물어오는 건독 (Gun dog or bird dog) 역할도 했고, 이름이 리트리버 인 이유는 retriever 되찾아온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성격
골든리트리버는 온순하고 지능적인 성격으로 사람을 좋아하고, 아이들과도 잘 어울립니다. 또한, 영리하고 훈련하기 쉬운 편입니다. 주인에게 충성스럽고, 항상 주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견이다. 사람과의 유대관계는 매우 깊습니다. 주인을 가족으로 생각하고, 주인을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습니다. 주인의 말을 잘 듣고, 주인을 기쁘게 해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골든리트리버는 주인에게 큰 행복과 사랑을 가져다 주는 훌륭한 반려견입니다. 다른 누군가가 자신을 괴롭혀도 99번은 봐준다는 말처럼 온화한 성격을 지녔다. 그러나 만약 적대심을 가지면서 으르렁거리는 신호를 보낸다면 '골든 리트리버'
니까 괜찮겠지 라는 안일함은 금물이다 충분이 물러나야한다. 공격성이 낮아 먼저 공격을 당해도 자리를 피하고 대부분 반격하지않는다.
특징
골든리트리버는 처음에는 사냥견으로만 사용되었지만, 그 뛰어난 성격과 능력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기 시작했습니다. 골든리트리버는 경찰견, 군견, 안내견, 구조견, 심지어 치료견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골든리트리버는 온순하고 지능적인 성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반려견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대형견으로 무게가 25~34kg 정도 나가며, 밝은 금색과 짙은 금색의 털을 가지고 있으며, 수명은 10~12년 정도 미며 다른 견보다 운동량이 많으며 매우 영리함과 매우 친화적이다. 훈련에 아주 적합한 견종이다.골든리트리버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견종이지만, 몇 가지 유전적인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질병은 과도한 체중, 탈구, 암, 눈 질환, 피부 질환 등이 있습니다 골든리트리버는 중형견으로, 털이 많기 때문에 털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골든리트리버는 하루에 2~3번 산책을 해야 하며, 충분한 운동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