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eaHdvJUixnpqgTYDB_dhq3oyya0PVSepu_tk-DhezwM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 강릉구간(35코스~40코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 강릉구간(35코스~40코스)

by 고오메 2023. 8. 19.

코리아둘레길의 해파랑길중 강릉구간은 먼저 조성한 강릉 바우길의 동해안 구간과 겹쳐지므로 해파랑길이나 바우길 중 어느 안내표시를 따라가도 괜찮다.

옥계해변부터 만나는  숲은 전국 제일의 소나무를 지녔고, 모래시계로 유명한 정동진이 이구간에 있고 굴산사에 이어 주문진등 경치가 뛰어난 곳이 많은 구간이다.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 강릉구간 35코스 (옥계시장 - 정동진역)

총거리 13.4km. 걷는시간 5시간 10분.

옥계시장(3.4km) - 옥계해변(3.6km) - 금진항(1.9km) - 심곡항(4.5km) - 정동진역

옥계시장부터 수온이 비교적 따뜻하고 송림이 많은 옥계해변과 조용하고  아늑한 금진해변, 일출이 아름답고 드라마로 널리 알려진 정동진 모래시계공원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 강릉구간 36코스(정동진역 - 안인해변)

 

총거리 13.4km .  걷는시간  3시간 20분.

정동진역(4.2km) - 당집(5.3km) - 안인해변

조선시대에 한양 광화문에서 보아 정동쪽에 있는 마을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 지금은 드라마촬영지로 널리 알려지면서 관광객이 급증해 승강장과 해변이 바로 연결된 정동진역, 통일의 염원과 안보의식을 고취하고자 설립된 강릉통일공원이 있다. 무장간첩이 타고온 잠수함이 전시중이다.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 강릉구간 37코스(안인해변 ~ 오독떼기전수관)

 

총거리 17.6km. 걷는시간 6시간.

안인해변 (3.8km) - 수변공원(13.8km) - 오독떼기전수관

강릉의 동쪽이 편하다는 뜻의 안인이라는 뜻의 800m 되는 간이 해변

신라말기 유명사찰이었던 굴산사가 있었는데 지그은 절터는 남아있지 않고 부도(보물85호)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당간지주(보물86호) 돌 부처 1구를 볼 수 있는 굴산사지가 있다.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 강릉구간 38코스( 오독떼기전수관 ~ 솔바람다리)

 

총거리 18.5km. r걷는시간 7시간.

오독떼기전수관(2.2km) - 구정면사무소(5.7km) - 모산봉(2.9km) - 중앙시장(7.7km) - 솔바람다리

무형문화재 제 5호로 지정된 구정면 학산리 마을에 전해 내려오는 동요를 보존하고 전수하기 위한 공간인  오독떼기전수관이 있고, 임영관 객사문이라는 중앙관리가 지방에 출장 올 때 묵는 숙소가 있다.

남항진해변과 강원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된 조현철 가옥도  관람할 수 있다.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 강릉구간 39코스(솔바람다리 ~ 사천리진리해변)

 

총거리 16.1km. 걷는시간 5시간 30분.

솔바람다리(7.3km) - 허균, 허난설헌기념관(3.7km) - 경포대(5.2km) - 사천리진리해변

아름다운 해송숲길로 유명하며,  우리나라 최초의 한글소설인 홍길동전의 저자 허균과 그이 누아 이자 조선시대 여류시인인 허난설헌의 사상과 문학세계를 연구하는 기념관과 관동팔경의 하나인 경포대와 축음기.뮤지박스등 4000여점이 전시되어 있는 소장면 규모에서 세계최대의 박물관인 참소리박물관도 관람할 수있다.

 

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 강릉구간 40코스( 사천리진리해변 ~ 주문진해변)

 

총거리 12.4km. 걷는시간 4시간.

사천리진리해변(3.2km) - 연곡해변(5.8km) - 주문진(3.4km) - 주문진해변

사천진리 해변공원과 동해안 최대 활어시장인 주문진어시장, 주문진등대,  소돌항의 아들바위공원등  하얀 백사장의 아름다운 주문진 해변을 걸을 수 있다.